(NPB) 7월 21일 NPB 일본야구 지바롯데 vs 오릭스, 스포츠중계,야구중계,스포츠분석

2025년 7월 21일 17:00 NPB 일본야구 지바롯데 vs 오릭스
치바 롯데
이시카와 슈타(3승 3패, ERA 4.11)를 선발로 내세운다. 직전 닛폰햄전에서는 5이닝 8실점이라는 최악의 결과를 기록했지만, 오릭스를 상대로는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으로 잘 던진 바 있어 이번 맞대결에선 어느 정도 반등 가능성이 기대된다. 다만 홈에서 기복이 심한 투수인 만큼 초반 제구 여부가 관건이 될 것이다. 타선은 전날 경기에서 소타니와 오릭스 불펜을 공략해 8득점, 최근 홈 경기에서의 집중력이 살아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필요할 때 장타가 터지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신호. 불펜 역시 1차전을 제외하고는 안정적인 운영을 보이며 팀 흐름을 뒷받침하고 있다.
오릭스
앤더슨 에스피노자(3승 4패, ERA 3.51)가 시즌 4승에 재도전한다. 라쿠텐전에서는 5이닝 1실점으로 무난한 피칭을 했으나, 여전히 한 경기 호투 후 다음 경기에서 흔들리는 패턴이 반복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상대인 치바 롯데 원정에서는 이미 7이닝 1실점 호투 경험이 있어 그 기억을 살릴 필요가 있다. 문제는 타선의 극심한 침묵이다. 전날 경기에서 단 2득점에 그쳤고, 특히 중심타선과 우타진의 부진이 장기화되고 있어 뚜렷한 반등 기미를 찾기 어렵다. 게다가 불펜은 5이닝 동안 5실점, 추격조의 불안정한 운영이 이어지며 팀 전반의 투수 운용에도 부담을 주고 있다.
경기 예측
양 팀 모두 선발에 불안 요소가 존재하지만, 현재 흐름은 치바 롯데 쪽으로 기운 상태다. 이시카와는 오릭스 상대로 강한 면모를 보였고, 타선 역시 홈에서 장타력과 집중력을 회복했다. 에스피노자는 변칙적인 경기 흐름이 이어지고 있고, 오릭스는 타선과 불펜 모두에서 불안 요소가 더 크다.
승패 : 치바 롯데 승
언/옵 : 오버